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로테르담 카페 맛집 베스트 5곳 후기
    Coffee and bakery/Netherlands 2023. 10. 10. 06:12
    반응형

    1분 영상으로 확인하기:

     

    18세기 초, 네덜란드가 전세계 커피 수도의 역할을 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동인도회사를 설립하고 전 세계에서 주식을 처음으로 발행한 나라가 바로 네덜란드죠. 동인도회사가 지금의 인도네시아와 커피 무역을 진행해 전세계 커피 공급을 책임졌었다고 합니다.
     

    전 세계 커피 시장을 책임졌던 만큼, 지금까지 한국, 미국, 유럽에서 다녀 본 카페 중 베스트를 꼽으라면 단연 네덜란드에서 경험했던 카페를 뽑을 것 같습니다. 커피 맛, 음식 맛 그리고 운하 뷰까지 삼박자를 갖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로테르담 카페 맛집 베스트 5곳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droog amsterdam

    드룩은 암스테르담에서 방문했던 카페중 가장 힙했던 곳입니다. 단순히 커피만 한잔하는 곳이라기보다 갤러리도 구경하고 식사도하고 일도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라는 표현이 더 적절할 것같네요.
     

    실제로 방문해보니 갤러리부터 야외공간 그리고 실내 카페 공간까지 구경거리가 다양하고 다양한 매력이 가득했던 곳이었답니다.


    역시나 드룩의 아름다움에 빠진 건 저뿐만이 아니었던게 암스테르담 비즈니스 어워즈 amsterdam business award (2014)부터, 피플스 초이스 people's choice, 베스트 디자인 샵 노미네이트 등, 각종 어워즈를 휩쓸었더라구요!

    특히 싱그러운 향이 가득하던 야외 공간은 정말 너무 예뻐서 그냥 앉아 서 주변의 초록초록한 식물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되었답니다. 카페 메뉴 중에 간단히 식사할 수 있는 메뉴도 있었어서 커피를 마시기에 늦은 오후나, 커피를 좋아하는 분이 아니라도 이 곳 방문은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Un. Common Amsterdam

    언커믄 커피는 스페셜티 커피를 전문으로 하는곳입니다. 가장 비싼 커피 중 하나인 게이샤 커피도 메뉴에 있었는데, 저희가 방문할 당시에는 재고가 없어서 한 편으로는 다행이었답니다.
     

    카페 이름이 언커믄 (보통적이지 않은)이라 그런지 다른 카페에서 보기 힘든 특이한 것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첫째로 다른 카페에서는 본 적 없는 미얀마 (버마) 커피 원두를 판매하고 있길래 핸드드립으로 주문했습니다. 이 외에 에스프레소 커피 기반 음료도 주문해보고 싶어서 따뜻한 라떼도 주문해보았구요. 
     

    두번째로, 언커믄 카페에서는 베이커리류도 판매하고 있는데 가장 인기가 많다던 시나몬롤 모양이 매듭이 지어져 있는 모습으로 동그랗게 말려 있는 미국 시나몬롤과 달라 구매해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곳은 지난 글 네덜란드 로테르담, 헤이그 이동 방법, 맛집, 이준 평화 박물관 후기에서도 언급했듯이 김치 토스트를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유럽 카페 치고는 정말 보통적이지는 않죠? 토스트 위에 볶은 김치, 튀긴 연근, 구운 파인애플 등이 올라가는 메뉴라고 합니다.  


    3. de koffie schenkerij

    이 곳은 유투브, 인스타그램 후기 좋은 곳만 모은 암스테르담 맛집 정보 총정리에서 애플파이 맛집으로 소개한 적 있는 곳입니다. 따뜻한 커피에 살짝 데워진 애플파이 그리고 생크림 조합은 대표 말해모해 조합아닌가요! 
     

    여행객 뿐 아니라 노트북과 함께 찾는 암스테르담 로컬 분들도 계속 들어오셔서 여행객, 로컬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곳임을 알 수 있었답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카페 와는 달리 운하 바로 옆에 위치한 카페는 아니라 운하 뷰는 없지만, 도심 속 작은 정원 혹은 유럽 시골집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주는 곳이라 추천합니다.

    4. Harvest cafe & bakery

    하베스트 카페 및 베이커리는 로테르담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입니다. 네덜란드에서 카페, 식당 통틀어 어디가 제일 좋았냐고 물으신다면 단연 여기였다고 꼽을 수 있을 만큼, 맛, 분위기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는 카페이구요. 이 카페 소개하고 싶어서 이 번 포스트를 기획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하베스트 카페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다양한 페이스트리 및 빵들이 반겨주는데요, 저희는 뺑오쇼콜라와 크로넛을 주문해 커피와 맛있게 즐겼답니다.


    흥미로운 것은 하베스트 카페에서 파는 커피 원두 패키지가 베스킨 라빈스 아이스크림 통 같이 생겼다는 점입니다. 개성 강한 커피 원두 패키지가 재밌어서 하나 구매해왔는데 라이트 로스팅된 커피 원두를 좋아하는 저희 입맛에 베스트는 아니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맛있어 보이는 빵들을 뒤로하고 카페 안으로 이동하면 왼쪽으로 오픈키친이 나와 준비되는 식사 메뉴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오픈 키친을 보는 순간 "이 곳 음식 괜찮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식사 메뉴 중, 저는 워낙 가지를 좋아해 가지 메뉴를 시켰는데, 알맞게 구워진 가지와 곁들여 나오는 소스가 너무 잘어울려 연신 감탄하며 먹게되는 메뉴였답니다. 
     

    특히 저희는 운좋게 실외 테이블에서 식사할 수 있었어서 운하 바로 앞에서 물멍을 때리며 평화롭게 식사할 수 있었답니다.

    하베스트 카페는 로테르담에 다시 방문할 때마다 오게 될 카페라 로테르담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꼭 추천드립니다.

    5. Cafe unfiltered

    카페 언필터드도 로테르담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입니다. 라떼 바리스타 챔피언이 운영하는 맨하탄 커피 로스터스의 커피 원두를 구매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해서 방문 계획을 세웠는데요, 구글맵에도 운영시간이 나와있지 않고 저희가 두번 방문했을 때도 닫아 있어서 결국 맨하탄 커피 로스터스의 커피 원두를 구매해 오지는 못했답니다.
     

    만약 카페가 열려있다면 이 곳에서 맨하탄 커피 로스터스의 커피를 드셔보시는 것, 어떨까요?

     
    해당 글을 재밌게 읽으셨다면 아래 네덜란드 시리즈도 확인해보세요:

     

    네덜란드 로테르담, 헤이그 이동 방법, 맛집, 이준 평화 박물관 후기

    한국의 위상이 꽤나 높아진 2023년에 미국 뉴욕 시골에서 살아가는 저도 아직까지 "너희 나라 말이 Korean이야?" 라는 질문을 듣는데, 지금으로부터 무려 120년 전인 1907년에 네덜란드를 밟은 헤이그

    hannathestaff.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