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랙핑크 지수 추천! 프랑스 파리 첫 여행시 꼭 먹어봐야 할 맛집 총정리
    Coffee and bakery/France 2023. 10. 12. 06:24
    반응형

    프랑스하면 미식의 나라로 알려죠 있죠? 프랑스 와인은 말할 것도 없고, 프랑스 요리나, 빵 그리고 디저트 모두 전세계에서 인정받은 음식이 한 두가지가 아니니까요!

     

    1분 영상으로 확인하기: https://youtube.com/shorts/3jksdchWEEA?feature=share
     

    힙한 와인바도 많고 간단히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카페도 많지만, 그 중 프랑스 파리 첫 여행이라면 꼭 먹어봐야 할 프랑스 전통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과 파리에서 역사가 깊은 식당들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프랑스 파리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참고해보신 후, 들리고 싶은 식당이 있으시다면 방문 하루 전이라도 예약하시는 것 꼭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파머스 마켓 외에는 다 예약 후 방문했는데 식당에 예약 없이 들리는 손님들은 대기시간이 매우 길거나 입장 자체가 불가능했거든요!
     
    그럼 프랑스 전통 음식 8가지 및 블랙 핑크 지수 추천 식당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1. 코카방 Coq au vin, 소뽈찜 Joues de Boeuf Confites

    전세계적으로 소버 (sober) 문화 (책임감있는 주류 소비를 권장하는 문화) 를 즐기는 젊은 세대가 늘어남에 따라 프랑스 정부가 와이너리를 감소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는 것 들어보셨나요?
     
    와이너리 감소 정책을 시행할 만큼 프랑스는 와인 생산량이 전세계적으로 우위에 있는 나라 중 하나죠.


    그만큼 와인을 활용한 요리가 다양한데, 가장 대표적인 메뉴를 꼽으라면 프랑스식 닭찜 요리인 코카방 그리고 소뽈찜 요리인 Joues de Boeuf Confites 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통적인 요리인 만큼 파리에서 깊은 전통을 자랑하는 식당에서 경험해 보아야겠죠? 가장 먼저 방문한 유서 깊은 파리의 식당은 바로 1600년대부터 자리를 지켜 프랑스에서 가장 오래된 카페라고 불리는 르 프로코페 (Le Procope) 입니다.
     

    코카방과 소뽈찜 모두 전통적인 레시피는 레드와인을 사용해 메뉴를 받아보면 거의 검정색에 가까운 버건디 색을 띄고 있습니다.

    찜요리이니 만큼 고기는 매우 부드러운데 고기 육즙이 산미 있는 와인과 졸여져 풍미가 장난아니더라구요. 특히, 코카방은 닭 뿐 아니라 돼지고기 (베이컨)도 들어가 식감도 다양해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었답니다.


    전통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이 잘 보존된 르 프로코페에서 프랑스 전통 요리 체험은 프랑스 파리 첫 여행자라면 꼭 추천드립니다. 식당 안에 테이블이 많고 늦은 시간까지 운영해 예약이 어려운 건 아니지만 그래도 꼭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이름: Le Procope
    • 주소: 13 Rue de l'Ancienne Comédie, 75006 Paris, France

    2. 에스까르고 Escargot, 푸아그라 Foie gras

    프랑스 요리하면 대표적인 떠오르는 메뉴인 달팽이 요리, 에스까르고 그리고 오리 간 요리 푸아그라!
     

    두 요리 모두 이미 먹어본 적은 있지만, 본고장에서 꼭 먹어봐야겠다 싶어서 또다른 전통 깊은 레스토랑, 보핑거 Bofinger에 방문해보았습니다.

    보핑거는 1864년에 문 연 브라세리로 파리 최고의 사워크라우트 (sauerkraut) 를 맛볼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유명한 브라세리답게 안에 인테리어가 화려하고 기본 빵과 함께 제공되는 버터도 버터계의 에르메스라고 불리는 라꽁비에뜨 버터였어서 음식을 기다리는 시간이 전혀 지루하지가 않았답니다.
     
    에스까르고 그리고 푸아그라 모두 저에게는 아는 맛이었고, 한 번 먹었으면 충분한 그런 맛이었답니다. 보핑거에서 제일 유명하다던 사워크라우트와 소세지는 김치가 그리워지는 맛이었네요! 

    • 이름: Bofinger
    • 주소: 5-7 Rue de la Bastille, 75004 Paris, France

    3. 비프 브루기뇽 Beef bourguignon, 덕 콩피 Duck confit, 어니언 수프 French onion soup

    다음은 프랑스 파리 여행객들이 꼭 들리는 관광 명소 중 하나인 몽마르뜨에서 맛있는 프랑스 전통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바로 르 폴봇 (Le Poulbot)이라는 곳인데요, 몽마르뜨 언덕에 위치한 만큼 테이블이 위에서 소개한 레스토랑에 비해 많은 편이 아니라 예약이 무조건 필수인 곳입니다.
     
    저는 밤 9시에 예약했는데 레스토랑이 문을 닫는 시간까지 손님들이 끝없이 들어오더라구요. 몽마르뜨에 가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워낙 바람이 많이 부는 편이라 드디어 예약시간이 다가와 식당 안으로 들어가니 바람을 피해 아늑한 오두막에 들어가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르 폴폿에서 주문한 프랑스 전통 요리는 비프 브루기뇽, 덕 콩피 그리고 어니언 수프 였습니다. 르 폴폿의 어니언 수프는 다른 곳에 비해 맑은 국물이어서 느끼하지 않아 오히려 좋았고, 두 메인 메뉴 모두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요리였어서 쉐프님께 감사의 말을 전하고 나왔답니다.
     

    미쉐린 스타가 있는 식당도 아닌데 이렇게 맛있다는 것이 프랑스 파리를 처음으로 방문한 저에게는 놀랍더라구요. 몽마르뜨 언덕 구경 후 식사까지 계획하고 계신다면 르 폴봇은 꼭 들려보시는 게 어떨까요?

    • 이름: Le Poulbot
    • 주소: 3 Rue Poulbot, 75018 Paris, France
    반응형

    4. 잠봉뵈르 Jambon-beurre 샌드위치

    바게트 안에 잠봉 (프랑스식 햄), 버터 그리고 약간의 야채가 들어가는 샌드위치를 잠봉 뵈르 샌드위치라고 부르죠. 간단한 재료이니 만큼 각 재료의 맛이 샌드위치의 맛을 좌우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제대로된 프랑스식 샌드위치를 만들기 위해 프랑스 파리에서 2022년에 바게트로 1위를 거머쥔 프레드릭 꼬민 (Frédéric Comyn) 베이커리에서 바게트를 구매해왔습니다. 사실 워낙 프랑스 빵들이 유명하다보니 뉴욕에도 맛있는 프렌치 빵들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바게트만은 제외였습니다.
     
    겉은 약간 바삭하고 안은 쫀득한 것이 파리 1등 바게트는 다르구나 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답니다. 뉴욕에서도 이렇게 맛있는 바게트 빵은 아직 찾지 못해 프랑스에 다시 간다면 재방문 의사가 100% 이구요.
     

    바게트 외의 샌드위치 재료인 잠봉은 프랑스 시니어분들이 은퇴하고 싶은 도시 1위로 꼽히는 안시 파머스 마켓에서 구매했고, 또다른 명품 버터로 불리는 이즈니버터와 야채는 봉막쉐 (Le Bon Marche) 백화점 밑 푸드코트에서 구매했습니다. 
     
    잠봉 뵈르 샌드위치 재료를 모두 준비해 에펠탑이 보이는 센 강으로 자리를 옮겨 즐긴 피크닉은 프랑스 파리 여행에서 손꼽힐 만한 추억으로 남았습니다.


    미국으로 돌아와서도 나름 피크닉 분위기를 내봤는데 역시 바게트 맛이 다르니 그 때 그 맛, 그 때 그 느낌이 안나긴 하더라구요. 프랑스 파리 가시는 분들은 에펠탑을 보며 맛있는 바게트와 함께 즐기는 피크닉 감성을 꼭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 이름: Frédéric Comyn - Maître Pâtissier - Boulanger
    • 주소: 88 Rue Cambronne, 75015 Paris, France

    5. 포 Phở

    "프랑스 맛집 추천에 왠 베트남식 쌀국수?" 하시는 분도, "프랑스하면 베트남 요리 꼭 먹어봐야지!"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한 때 베트남은 프랑스 식민지였기에 파리에 베트남 거리가 형성되어 있더라구요. 거의 베트남 음식점 지나 또 다른 베트남 음식점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쌀국수집 중 하나인 포 반 꾸온 14 (Phở Bánh Cuốn 14)에 방문해 쌀국수와 분짜, 그리고 베트남식 커피와 타이 밀크티를 시켜보았습니다.

    이 곳은 저희가 프랑스 파리에서 방문했던 음식점 중에 가장 서비스가 빠르더라구요. 식당에 입장하기 전 대기 시간은 있었지만 테이블에 착석 후에는 거의 바로 음식을 받아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좋았습니다.
     

    쌀국수와 분짜 모두 맛있었는데 저희 동네 (미국 뉴욕)에 저희가 자주가는 베트남 식당과 맛이 비슷해서 놀랐습니다. 미국 뉴욕 거주 10년차인데 뉴욕 도시 어딜가나 맛있는 베트남 음식점은 하나씩 있는 것 같아 베트남 사람들이 부러워진 적 있더랍니다. 미국에서 한국 음식점은 맛 편차가 좀 크거든요. 미국에도 놀러오시면 베트남 음식점도 들려보셔요!

    • 이름: Phở Bánh Cuốn 14
    • 주소: 129 Av. de Choisy, 75013 Paris, France

     

    6. 지수 훠궈

    다음은 블랙핑크 지수가 추천한 프랑스 파리 훠궈 맛집입니다. 할명수 유투브에 나와 지수가 월드 투어 하며 각 나라 음식 보다 훠궈 도장깨기를 했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프랑스 파리에서 맛 본 훠궈가 제일 맛있었다고 합니다.

     

    지수 파리 브이로그, 할명수 나와서 칭찬한 파리 훠궈 식당은 어디? https://youtube.com/shorts/yTr0C9WF2rk?feature=share
     

    행복지수 103% 브이로그에 잠깐 나온 훠궈식당을 캡쳐해 구글맵으로 찾아보니 소룡간 (XiaoLongKan) 이라는 식당이더라구요. 도착하니 이미 벽에 "땡큐 지수"라고 적어놨더라구요 (스치듯이 보면 마치 지수가 사인한 것처럼 적어놓은 것이 포인트). 
     
    저도 미국에서 훠궈집을 여러 곳 가보았는데, 이 곳의 특징은 매운맛, 안매운 맛 뿐 아니라 토마토 베이스까지 3개의 베이스를 선택할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보통 한국인 맵집을 가진 저에게 매운맛은 기침이 나올 정도로 매워서 토마토 베이스와 안매운맛을 주로 공략했던 것 같습니다. 보통 훠궈집에 완자가 냉동인 경우가 많은데 이 곳은 냉동이 아니라 익혔을 때 완자의 식감이 탱글하게 살아있어 너무 맛있더라구요!
     
    파리 여행 하다가 동양의 맛이 그리울 때 방문하기 딱인 곳으로 추천합니다!

    • 이름: XiaoLongKan
    • 주소: 8 Rue Saint-Marc, 75002 Paris, France

    이 외에 여러분의 최애 프랑스 음식이 있나요? 다음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프랑스 대표 디저트를 모아모아 들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프랑스 1위 = 전세계 1위! 프랑스 디저트 11개 맛집 추천

    전 세계에서 유명한 프랑스 파리 디저트, 프랑스 파리 여행 4박 5일간 먹은 11개의 디저트 바로 소개합니다. 1. 크루아상 Croissant 먼저 파리 빵하면 크루아상! 프랑스 파리 베이커리 중 가장 맛있는

    hannathestaff.tistory.com

     

    프랑스 파리 마레지구 카페 스페셜티 커피 맛집 3곳 추천 리뷰

    벤치에서 즐기는 커피 인증샷으로 유명한 마레 지구 카페 파티잔, 한국에도 만날 수 있는 테라스 카페 등 힙스터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유명한 프랑스 파리 마레지구! 1분 영상으로 확인하기: htt

    hannathestaff.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