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프랑스 1위 = 전세계 1위! 프랑스 디저트 11개 맛집 추천
    Coffee and bakery/France 2023. 10. 17. 06:00
    반응형

    전 세계에서 유명한 프랑스 파리 디저트, 프랑스 파리 여행 4박 5일간 먹은 11개의 디저트 바로 소개합니다.

    1. 크루아상 Croissant

    먼저 파리 빵하면 크루아상! 프랑스 파리 베이커리 중 가장 맛있는 크루아상을 찾는 유튜브 영상만 해도 여러 개인데요, 저는 수많은 베이커리 중 가장 오래된 곳 중 하나인 Stohrer에서 맛보았습니다. Stohrer는 무려 1730년대에 시작한 곳으로 스토러는 사실 초대 페이스트리 셰프였던 니콜라스 스토러 (Nicolas Stohrer)의 성 (last name)입니다. 이 셰프는 루이 15세 시절 왕실 페이스트리 셰프였던 것으로 유명합니다.
     
    처음에는 프랑스 왕실에 럼바바를 납품해 유명졌다고 하는데요, 21세기를 살아가는 저에게 럼바바는 럼향이 세서 별로였고, 역시 크루아상이 맛있었습니다. 그런데 파리 크루아상을 맛보고 느낀 건 전 세계적으로 크루아상 맛이 상향 평준화된 것 같더라고요... 
     

    한국도 그렇겠지만 제가 거주하고 있는 미국 뉴욕에도 워낙 실력이 뛰어난 베이커나 페이스트리 쉐프가 많아서 그런지 파리 크루아상 먹고 눈물이 나지는 않더라고요! 그런데 지난 블랙핑크 지수 추천! 프랑스 파리 첫 여행시 꼭 먹어봐야 할 맛집 총정리 포스트에서 소개했듯이 "파리 바게트"는 정말 맛있더랍니다.
     

    • 이름: Stohrer
    • 주소: 51 Rue Montorgueil, 75002 Paris, France

    2. 바게트 Baguette + 3. 에클레어 Eclaire

    불랑제리 유토피 (Boulangerie Utopie)는 "프렌치 쿠킹 가이"로 유명한 유투버인 Alex님이 추천하신 곳인데 역시 믿고 가는 로컬 빵 맛집이었습니다. 잘 구워진 프랑스 전통식 바게트의 겉은 바삭하고 안은 쫄깃한 그 식감이 정말 매력적인 것 같아요. 바게트 외에 흑임자 에클레어도 한국인 입맛에 딱이었고요. 
     

    프랑스 파리 여행을 준비하며 알아보니 건포도 크루아상도 꼭 먹어봐야할 별미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원래 건포도를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도, 건포도의 식감이나 맛이 크게 두드러지지 않아 맛있게 먹었습니다. 
     

    • 이름: Boulangerie Utopie
    • 주소: 20 Rue Jean-Pierre Timbaud, 75011 Paris, France

    4. 파리 브레스트 Paris Brest

    여기는 파리 갤러리아 라파예트 백화점 푸드코트에 입점한 Philippe Conticini 입니다. 필립 콘티시니 Philippe Conticini 페이스트리 셰프는 뉴욕의 캐비어로 유명한 식당인 페트로 시앙 Petrossian 등 뉴욕과 일본의 미슐렝 별을 받은 식당에서 일한 경력이 많은 실력파 페이스트리 셰프입니다.


    필립 콘티시니의 여러 가지 디저트 옵션 중 저는 뉴욕에서 먹어 본 적 없는 파리 브레스트를 골랐는데요, 저처럼 크림슈나 아몬드나 헤이즐넛 등 견과류의 너티한 맛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 디저트 진짜 좋아하실 거예요. 겉의 슈는 퐁신하고 안에는 헤이즐넛 크림의 고소한 단맛이 잘 어우러져 먹고 기절하는 줄 알았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뉴욕 베이커리 중에서도 파리 브레스트를 파는 곳을 찾아 한 번 더 경험해보고 싶은 맛이었답니다. 파리 여행 준비 중이시라면 꼭 경험해 보시길 바라요! 

    • 이름: Galeries Lafayette Haussmann
    • 주소: 40 Bd Haussmann, 75009 Paris, France

    5. 크림 브륄레 Crème brûlée

    지난 블랙핑크 지수 추천! 프랑스 파리 첫 여행 시 꼭 먹어봐야 할 맛집 총정리에서 소개한 적 있는 파리에서 가장 오래된 카페인 르 프로코페 (Le Procope), 음식이랑 와인이 너무 다 맛있어서 디저트까지 시켜보았는데 역시 실망시키지 않았던 곳입니다.
     
    따뜻하고 부드러운 커스터드 위에 설탕 코팅이 얇게 발려져 있어 너무 달지 않은 디저트로 입가심하기 딱이더라고요. 크림 브륄레의 윗부분을 깰 때, 그게 뭐라고 신나 했던 기억이 납니다.
     

    음식부터 와인, 디저트까지 모든 음식이 맛있었던 르 프로코페, 요즘 파리의 힙한 와인바도 뜨지만, 오리지널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곳 추천드립니다!

    • 이름: Le Procope
    • 주소: 13 Rue de l'Ancienne Comédie, 75006 Paris, France

    6. 마카롱 Macarons

    한국에도 뉴욕에도 입점되어 있는 마카롱 전문점, 라뒤레. 전 세계의 마카롱 하면 라뒤레를 떠올리게 한다는 점에서 이만큼 성공한 프렌치 디저트가 있을까 싶습니다. 귀여운 게 공항에서 사면 텍스가 안 붙어서 더 싸지더라고요? 여행하며 남은 유로 탈탈 털기 딱이었습니다!
     

    안 먹어도 맛있을 것 같은 레몬, 피스타치오 맛부터 프랑스 느낌 낭낭하는 마리 앙투아네트 tea맛까지, 탕후루에게 자리를 내어주긴 했지만 한창 유행했던 한국의 뚱카롱과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오리지널 마카롱의 맛을 즐길 수 있어 추천합니다.

    • 이름: Ladurée
    • 주소: 파리 전역 및 공항에 위치

    7. 몽블랑 Montblanc + 8. 밤잼 크렘드마롱 Crème de Marrons + 9. 마들렌 Madeleine

    프랑스와 스위스에 걸쳐 있고 서유럽에서 가장 높은 산인 몽블랑. 프랑스에서는 이 이름을 딴 밤 디저트가 유명한데요, 파리에서는 안젤리나 베이커리가 제일 유명합니다.
     

    특히, 몽블랑은 프랑스의 스위스라고 불리는 샤모니 동네에서 에귀뒤미디 산의 케이블카를 타고 가장 가까이서 볼 수 있는데요, 그러한 지형적 특성 때문인지 샤모니에서도 몽블랑 디저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저희는 나무로 지은 오두막집이라는 뜻의 샬레 4810에서 몽블랑 디저트와 몽블랑을 형상화 한 초콜릿을 구매해 맛을 보았습니다. 몽블랑 디저트는 밤의 고소한 맛이 크림의 부드러움과 잘 어우러졌고, 초콜릿은 식감은 페레로로쉐에서 겉의 땅콩을 뺀 맛이었습니다. 이 초콜릿이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3개만 산 걸 후회했답니다.
     

    몽블랑 외에도 크렘드마롱 밤잼은 파리 여행객들이 기념품으로 많이 사가는 제품 중 하나인데요, 저희도 봉막쉐 백화점에 위치한 푸드코트에서 구매했습니다. 저희는 봉막쉐에서 산 또 다른 기념품인 오리지널 마들렌을 반으로 갈라 밤잼을 넣어 먹었고요. 유통기한이 길어 프랑스 여행 후에도 그 추억들을 오래 간직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 이름: Chalet 4810
    • 주소: 191 Rue Joseph Vallot, 74400 Chamonix-Mont-Blanc, France

    10. 밀푀유 Mille-Feuille

    천 개의 이파리라는 이름을 가진 밀푀유, 그 이름에서부터 장인 정신의 손길이 느껴집니다. 저는 미쉘린 스타를 받은 식당을 전문적으로 리뷰하는 비밀이야 님이 추천했던 파리 레스토랑 르 트레인 블루에서 밀푀유를 맛보았습니다. 
     

    밀푀유 위에는 크림과 식용꽃으로, 주변에는 헤이즐넛 크림으로 장식되어 디저트를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게 만들어주더라고요. 그 맛은 그 가격 (18유로, 약 20불, 약 2만 3천 원?)을 하는 맛이었습니다ㅎㅎ   
     

    르 트레인 블루가 전체적으로 가격이 비싼 편이라 "나는 프랑스 고궁에서 식사하는 중이다"라고 스스로 되뇌었네요. 물론, 식당의 시그니처인 천장 높은 인테리어와 서비스는 단연 최고였고요. 위치도 파리 리옹역 안에 위치하고 있어 (엘리베이터가 없고 계단으로 올라가야 한다는 것이 최대 단점) 이동 중에 접근성이 좋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 이름: Le Train Bleu
    • 주소: Paris Gare de Lyon (Doublon), Pl. Louis-Armand hall 1, 75012 Paris, France

    11. 타르트 Tart

    마지막으로 포스팅의 대미를 장식할 디저트는 그냥 타르트 아니고 현 지구 지존 인기 캡짱 페이스트리 셰프 중 한 분인 세드릭 그롤레의 타르트입니다. 세드릭 그롤레는 8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페이스트리 셰프로, 마블 배우들과도 함께 디저트를 만드는 영상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분의 매장이 파리에 2 곳이 있는데요, 한 곳은 줄 서서 구매할 수 있는 데 대기가 너무 길어, 여행객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는 방돔 광장에 있는 세드릭 그롤레 매장에서 1주일 전에 주문 후 픽업만 했습니다.

    방돔 광장은 최근 넷플릭스 시리즈 루팡 시즌 3에도 나왔듯이 명품 매장들이 많은 곳입니다. 땅 값이 얼마나 으리으리할지 가늠도 안 가는 데 이곳에 디저트 매장이라니, 다시 한번 세드릭 그롤레 셰프의 현 위치에 대해 알 수 있게 해주는 매장입니다.
     

    방돔 광장 매장에 도착하면 온라인 주문 정보를 시큐리티 가드에게 보여줘야 매장에 입장 자체가 가능합니다. 그 이후 디저트를 픽업하면 빠른 시간 내로 소비하거나 냉장고에 넣을 것을 권장합니다. 저도 왜 그러는지 알고 싶지 않았는데요, 소중히 모셔온 복숭아 디저트가 호텔 도착하니 다 터져 있는 것을 보고 온도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매장 바로 옆이 튈르히 가든이기 때문에 픽업하신 후에 튈르히 정원의 초록 의자 및 벤치에서 식사하는 코스도 추천합니다. 제가 주문한 복숭아, 딸기 바스켓, 라즈베리 쿠키 중 한 가지만 꼽으라면 라즈베리 쿠키를 고를 것 같습니다. 왜인지는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https://youtube.com/shorts/zpZ84k9CxII?si=6VNWYxB2ewVQSjHX 

    • 이름: La Pâtisserie du Meurice par Cédric Grolet
    • 주소: 6 Rue de Castiglione, 75001 Paris, France

    이 중, 여러분의 최애 프렌치 디저트는 무엇인가요? 해당 포스트를 재밌게 읽으셨다면 아래 글도 추천드립니다! 

     

    블랙핑크 지수 추천! 프랑스 파리 첫 여행시 꼭 먹어봐야 할 맛집 총정리

    프랑스하면 미식의 나라로 알려죠 있죠? 프랑스 와인은 말할 것도 없고, 프랑스 요리나, 빵 그리고 디저트 모두 전세계에서 인정받은 음식이 한 두가지가 아니니까요! 힙한 와인바도 많고 간단

    hannathestaff.tistory.com

     

    프랑스 파리 마레지구 카페 스페셜티 커피 맛집 3곳 추천 리뷰

    벤치에서 즐기는 커피 인증샷으로 유명한 마레 지구 카페 파티잔, 한국에도 만날 수 있는 테라스 카페 등 힙스터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유명한 프랑스 파리 마레지구! 1분 영상으로 확인하기: htt

    hannathestaff.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