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피 원두를 씹어먹는 듯, 뉴욕 아이스 아메리카노 맛집 Peak's CoffeeCoffee and bakery/New York 2022. 7. 25. 21:40반응형
요즘 맛있는 커피집이야 많지만 잠깐 사진만 찍기 위해 들어가는 커피집 말고 위치의 편의성이나 가격 혹은 맛 때문에 자주 들리게 되는 나만의 카페, 있으실 겁니다.저도 공부량이 많았던 석사 시절에는 학교 캠퍼스 내에 있는 스타벅스에서 거의 살았던 기억이 있어, 지금도 캠퍼스를 방문하게 될 때면 잘 있나 가보곤 한답니다.
오늘 소개할 뉴욕 커피 맛집은 시라큐스 대학교 오프 캠퍼스 기숙사 중 하나인 The 505 on Walnut 건물 1층에 위치해 시라큐스 학생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Peak's Coffe Company입니다.커피의 기본 중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한입 마시고 커피 원두를 씹어먹는 듯 원두의 맛이 그대로 살아있어 놀랐던 커피집이죠. 제가 먹어본 아메리카노 중 단연 1위입니다.
다른 메뉴를 소개하기 전에 여기서 잠깐, 오프 캠퍼스 기숙사는 무엇일까요?
미국 대학 기숙사는 온 캠퍼스 on campus 기숙사와 오프 캠퍼스 off campus 기숙사로 나눌 수 있답니다.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온 캠퍼스는 미국 대학 부지 내에 위치한 기숙사로 보통 각 층마다 Resident Assistant (RA) 학생들이 상주해 학생들의 기숙사 생활을 돕고 다양한 이벤트들이 거의 매주 제공된답니다.Resident Hall Director와 같은 학교 교직원들도 온 캠퍼스 기숙사에 상주하기 때문에 대학 신입생들은 꼭 온 캠퍼스 기숙사에 머물러야 한다는 규정이 있는 미국 대학이 많습니다.
온 캠퍼스 기숙사의 장점이라면, 룸메이트나 같은 층에 사는 친구들과 친해져서 학교 적응이 보다 쉬울 수 있고 대부분 Dining Hall이라고 불리는 학교 내 식당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식사를 챙기기가 한결 편해집니다. 단점으로는 비싼 가격이 있죠.
그래서 식사를 혼자 챙겨 먹을 수 있고, 친구들과 친해지는 것이 대학 생활의 우선순위가 아닌 대학원생의 경우에는 온 캠퍼스 보다 가격이 좀 더 저렴한 오프 캠퍼스에 머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프 캠퍼스 기숙사는 캠퍼스 밖에 위치한 기숙사로, 대부분 학교가 아니라 the third entity 즉, 회사에 의해 경영 됩니다. 오프 캠퍼스의 경우 온 캠퍼스 기숙사 보다 저렴한 것이 일반적인데 럭셔리 오프 캠퍼스 기숙사의 경우는 꼭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오프 캠퍼스의 장점이라면 원하는 친구와 함께 룸메이트가 되어 거주할 수 있고 온 캠퍼스 기숙사 보다 좀 더 조용하다는 것 등이 있겠습니다.
미국 대학 교직원이 쉽게 설명한 미국 대학 글들은 여기 클릭해서 확인하기.앞서 소개한 시라큐스 대학의 오프 캠퍼스 중 하나인 The 505 on Walnut도 들어가보면 시설이 모던하게 잘 되어 있는 기숙사입니다. 시라큐스 대학의 등록금은 상당한 편이기 때문에 시라큐스 대학에 재학 중인데 The 505 on Walnut에 산다 하면 '경제적 풍요로움을 누리고 있는 친구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겠죠 ㅎㅎ
그 무엇보다 맛있는 픽스 커피를 매일 아침 건물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마실 수 있으니 커피세권 중 최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픽스 커피에서는 아메리카노 말고도 픽스 커피만의 특별한 커피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2년 여름 메뉴로는 카라멜 아이스커피에 씨솔트 콜드 폼이 올라간 Jellyphish, 뉴 올리언스 스타일 (블루 바틀 커피 스타일) 콜드 브루 커피에 픽스 커피에서 만든 치커리 시럽이 들어간 The Nola, 아이스 말차에 픽스 커피 홈메이드 코코넛 시럽이 들어간 Matcha Colada 등이 있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외에 살짝 가당 처리된 콜드브루 라떼인 The Nola도 시켰는데 아메리카노뿐 아니라 이 음료도 역시 너무 맛있더라고요.
시라큐스 대학에 방문 예정이라면 예전에 소개한 Recess Coffee와 Peak's Coffee Company는 꼭 한 번 들려보세요.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은 만족하실 겁니다.
Recess Coffee 리뷰:
https://hannathestaff.tistory.com/entry/Recess-coffee
- 카페 위치 및 영상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ffeemetcroissant
- 글로 뉴욕주 여행하기
- 카카오 뷰 추가하고 미국 교육 및 맛집 관련 새 글 알림 받기
반응형'Coffee and bakery > New Y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ytop coffee: 중국 교수들이 선택하는 도시에서 맛보는 게이샤 커피 (0) 2022.06.14 Remedy House; 뉴욕에서 유럽 스트릿트 느낌나는 샌드위치 맛집 (2) 2022.06.03 Five points bakery; 카공족, 브런치족 모두를 만족하는 뉴욕 베이커리 (0) 2022.06.02 Tatlim bakery; 터키 카이막을 맛볼 수 있는 뉴욕 터키 베이커리 (0) 2022.05.27 Joe coffee company; 남매의 사람 냄새 나는 뉴욕 커피, 브루클린 여행 일정 (0) 2022.05.17